치료사례
68년 비방으로 우리 아이의 바른 성장을 책임지는 하우연한의원 입니다.
7세 미만
  • 아이 이미지
    6세인데 비염도 있고, 또래보다 키가 너무 작아서 꾸준히 성장판 검사중입니다.
    또래보다 키는 작아서 걱정되는 마음에 ... 또래보다 키는 작아서 걱정되는 마음에 꾸준히 성장판 검사로 골연령만 체크하셨고, 양방주사치료는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키성장을 위해 3달간 한약치료가 진행되었고, 비염증상도 있어서 키성장을 방해하기 때문에 함께 치료했습니다. 치료 종료 시 골연령은 빨라지지 않도록 조절하면서 2cm 키성장하고, 성장판 검사시 최종예측키가 4cm나 높아졌습니다. 치료 종료 후에는 몸이 키성장하기 좋은 환경으로 변화되어서 치료를 하지 않고 지낸 3개월 간 2.5cm 성장했습니다. 양방주사치료 대신 한약으로 키성장중이며, 키성장이 더디거나 성장판 검사결과 골연령이 빨라질 때에만 단기간 한약치료를 통해 몸의 밸런스를 맞추어주는 중입니다. 몸이 편안해야 성장호르몬이 분비되었을 때 키성장이 잘되도록 에너지가 쓰일 수 있습니다. 
    +
    더보기
    -
    접기
  • 아이 이미지
    7세인데 소아비만이고, 엄마 아빠도 어렸을 때 소아비만이었어서 학교에 가면 놀림받을까봐 걱정돼요.
    소아비만은 체지방률을 기준으로 하는데... 소아비만은 체지방률을 기준으로 하는데, 내원당시 체지방률이 48%였습니다. 체지방률이 30% 이상일 경우 쉽게 살이 찝니다. 체지방률이 30% 비만으로 낮아지도록 치료진행중입니다. 키는 또래보다 10cm 컸지만, 골연령은 더 많이 빨라져있었습니다. 직장맘이라 할머님께서 음식을 챙겨주시는데, 손녀라 귀여운 마음에 음식을 많이 주어서 더 비만이 된 것 같다고 말씀하셨는데요. 골연령은 빨라지지 않도록 유지하면서 체지방률은 낮춰주는 치료를 진행중이며, 살이 키로 가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달라진 가장 큰 변화는 살이 빠지면서 친구들에게 놀림 당하지 않고 자신감이 회복되어 더 밝아졌습니다. 소아비만 치료는 마음까지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
    더보기
    -
    접기
  • 아이 이미지
    6세인데 또래보다 키가 작고 키크는 영양제를 복용중입니다.
    최근 탈장수술도 했고, 또래보다 2cm정... 최근 탈장수술도 했고, 또래보다 2cm정도 작습니다. 엄마도 키가 작은 편인데, 아이도 작을까봐 키크는 영양제도 복용중이었습니다. 예상치 못했지만 검사결과 마른 비만형이었습니다. 말랐어도 체지방률이 경도비만에 속했는데요. 3개월 간 마른 비만을 치료하고, 키성장을 위해 성장발효한약도 함께 처방되어서 몸이 키크는 영양제를 복용하면서 좋은 컨디션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밸런스를 맞추어 주었습니다. 
    +
    더보기
    -
    접기
  • 아이 이미지
    6세인데 최근에 갑자기 살이 확 쪘는데, 갑자기 가슴도 나오는 것 같아요.
    몸에 열이 많고, 어렸을 때부터 영양제... 몸에 열이 많고, 어렸을 때부터 영양제를 많이 복용했습니다. 골반도 조금 커진 것 같아서 어머님께서는 몸의 변화에 걱정하셨고, 다행히 아직 가슴몽우리가 생기기 전이며, 살이 쪄서 그렇게 보이는 상태였습니다. 심각한 정도의 소아비만은 아니었고, 다만 골연령이 또래보다 1년 빨라서 골연령이 빨라지는 원인을 찾아내어 치료하는 것이 더 중요했습니다. 체질에 따른 1:1 식습관 상담을 통해 소아비만 및 성조숙증을 예방해주고, 한약 치료를 통해 골연령은 빨라지지 않도록 조절하면서 골연령만 1년 빨라지고 못컸던 키까지 모두 따라잡도록 도와주었습니다.
    +
    더보기
    -
    접기
  • 아이 이미지
    요즘 밥을 잘 안먹어서 유전키가 작아서 초등학교 입학전 검사받고, 키를 잘 키우고 싶어요.
    아빠키가 작아서, 아이키도 작을까봐 미... 아빠키가 작아서, 아이키도 작을까봐 미리 예방차 성조숙증 검사를 받았습니다. 위장 기능이 원활해지도록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처방으로 3개월 치료를 진행중입니다. 밥을 잘 먹어야 영양섭취가 골고루 되어 쑥쑥 키성장할 수 있습니다. 3개월 간 치료하며, 바른 생활습관을 만들어주고 몸이 키성장하기 좋은 상태로 변화중입니다. 
    +
    더보기
    -
    접기
  • 아이 이미지
    6세에 진성성조숙증 진단을 받고 양방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양방치료를 길게 해야하는데, 키성장 부... 양방치료를 길게 해야하는데, 키성장 부진도 함께 나타날까봐 걱정되어서 한방치료로 키성장을 위해 함께 병행중입니다. 3주간 한약을 복용하고, 7일은 한약 복용을 쉬는 프로그램으로 총 2년간 치료했으며, 골연령은 빨라지지 않도록 한방으로도 함께 조절하면서, 키성장이 잘되도록 치료했습니다. 양한방 병행치료를 통해 1년 10개월간 약 12cm 성장했습니다. 
    +
    더보기
    -
    접기
아이콘 문의하기
자녀 이름
연락처
고민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