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료사례
71년 비방으로 우리 아이의 바른 성장을 책임지는 하우연한의원 입니다.
11~13세
  • 아이 이미지
    초5 빠른초경 시작 후 키성장
    초5에 145cm인데 벌써 초경을 시작했어... 초5에 145cm인데 벌써 초경을 시작했어요. 초경시작 후에 얼마나 더 클수 있을까요? 키가 잘 안 클까 봐 걱정돼서 초1 때부터 꾸준히 성장 검사를 했었는데, 골연령은 어리게 나온 적도 있고, 성조숙증은 아니고 조금 빨리 성장중이라고만 들어서 아무 치료를 하지 않으셨었는데요. 초5에 초경을 시작했는데 키가 작아서 초경 후에 더 안 클까 봐 걱정하셨습니다. 초경후에는 성장판 닫히는 속도가 빨라지지 않도록 조절하면서 키성장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치료를 통해 초경후 약 9cm 성장중이며, 앞으로도 성장판이 계속 열려있어서 키 클 시간을 길게 확보했으며 9cm+a 꾸준히 성장중입니다.
    +
    더보기
    -
    접기
  • 아이 이미지
    내력있는 갑상선기능저하증과 성조숙증 치료
    진성성조숙증 진단을 받았는데, 갑상선... 진성성조숙증 진단을 받았는데, 갑상선기능저하증도 의심된다고 들어서 걱정돼요. 아버님께서도 갑상선 기능이 안 좋은데 아이도 갑상선 기능이 안 좋을까 봐 걱정하셨습니다. 한방 성조숙증 치료를 통해 2차 성징 속도가 빨라지는 원인을 치료해 주었고, 갑상선호르몬 수치도 자연스레 조절되었습니다. 현재는 2차 성징 속도가 빨라지지 않도록 유지하면서, 쑥쑥 키성장 중입니다.
    +
    더보기
    -
    접기
  • 아이 이미지
    초4 남자아이 성조숙증 징후, 키성장할 시간 확보하기
    초4인데 성조숙증 진단을 받았어요. 고... 초4인데 성조숙증 진단을 받았어요. 고환이 커지고 색이 짙어졌어요. 형이 2명이 있는데, 형들은 2차 성징이 초6에 시작되었는데, 막내 동생은 초4에 2차 성징이 시작되어서 너무 놀라셨습니다. 성조숙증 치료를 위해 양방과 한방을 고민하시다가 한방치료를 선택하셨고, 2차 성징 속도가 빨라지지 않도록 조절하면서 1년간 키는 13cm 성장했습니다. 성장판 닫히는 속도는 빨라지지 않도록 유지하면서 키성장했기 때문에, 키 클 시간을 더 길게 확보했습니다. 
    +
    더보기
    -
    접기
  • 아이 이미지
    체지방률이 높은 초5 살 빼고 키 크기
    초5인데 살찌고 키가 잘 안커서 걱정돼... 초5인데 살찌고 키가 잘 안커서 걱정돼요. 키크려면 잘 먹어야하는 것 아닌가요? 체지방률이 37%로 과영양 상태였습니다. 이때에는 아무리 운동을 하거나 식사량을 조절해도 살이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키성장이 잘 되도록 체지방률을 낮춰주면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질에 따른 도움 되는 식습관을 지키면서, 하루 세 끼는 골고루 먹으면서 살이 키로 가고 쑥쑥 성장 중입니다. 살이 빠지고 키가 크면서 주변에서 더 멋있어졌다는 말을 많이 듣고 아이의 자신감도 더욱 높아졌습니다.  
    +
    더보기
    -
    접기
  • 아이 이미지
    초5 여자아이 양한방 동시 치료
    초5인데 양방주사치료중이며, 키가 123c... 초5인데 양방주사치료중이며, 키가 123cm에요. 키가 안커서 같이 치료할 수 있나요? 초4에 양방주사 치료를 시작했는데, 초경지연은 되지만 키가 잘 안 크는 중이라 걱정하셨습니다. 아이가 성장주사 치료를 힘들어할까 봐, 한약으로 골연령은 빨라지지 않도록 조절하면서 키성장 치료 중입니다.
    +
    더보기
    -
    접기
  • 아이 이미지
    자주 아프고 몸이 약한 초4 키성장
    감기랑 비염에 자주 걸려서 몸이 약한데... 감기랑 비염에 자주 걸려서 몸이 약한데요. 최근에 키가 잘 안커서 걱정돼요.  초4인데 자주 아파서 앓느라 키 클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감기랑 비염에 덜 걸리도록 면역력을 향상시켜주었고, 아프느라 못 컸던 키까지 따라잡아서 쑥쑥 성장 중입니다. 면역력을 향상시켜주었더니 키성장이 정체되어 있다가 3달간 2cm 성장했습니다.
    +
    더보기
    -
    접기
아이콘 문의하기
자녀 이름
연락처
고민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