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원래 2차성징 땜에 초3때 멍울이 생겼는데 오늘 가슴이 좀 불편해서 만져봤는데 원래 있던 멍울 말고 하나의 멍울이 유두 바로 밑에 생긴것 같아요.... 저 아직 초6인데 이런게 생길 수 있나요...??? 악성종양은 아닌거 같고 네이버에 검색해 보니 섬유선종 같은데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ㅠ 아직 부모님한테는 말 안했는데 말해야겠죠? 근데 이거 자연적으로 없어지진 않나요? 일상생활 할때 좀 불편하고 아픈데 가만히 냅두면은 안될것 같고 병원에 가봐야하지 않나 해서요 근데 또 병원가면 이거 제거하려고 수술 해야할텐데 뭐 후유증이나 가슴의 모양이 이상해진다거나 그러진 않겠죠 암튼 답해주세요!
만 9세에 가슴 멍울이 만져졌으나 더 커지지 않고 있다가 최근에 다른 멍울이 생겼다는 것은 현재 만 12세임을 감안하면 이차성징이 진행되는 생리적인 현상일 수도 있다고 보입니다. 2차 성징의 대표적인 증상이 여성호르몬의 증가에 따라 가슴 몽우리가 잡히는 것이거든요.
보통은 가슴 몽우리가 잡히기 시작하면서 2~3년 후에 첫 생리를 시작합니다. 음모, 액모의 발달, 체취나 여드름의 증가, 급격한 키 성장 등이 동반된다면 더욱 명확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가능성도 있을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직접 진찰과 검사가 필요합니다. 질문자분 혼자 고민하지 말고 부모님께 꼭 말씀드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