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고2에 173.2입니다
두달쯤 전과 비교해서 키가 0.7센치 컸어요
그리고 작년 9월쯤 손목뼈가 완전이 부서져서 수술을 받았었는데손목의 성장판이 90퍼센트 정도가 닫힌것같다고 하시더군요
다른 성장판들도 비슷할 것 같다고 하셨는데 맞나요?
맞다면 지금쯤 성장판이 완전히 닫혔을까요?
만약에 성장판이 닫혔다면 성장판을 통한 성장 없이도 키 크는 방법들좀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만 17세 남학생이시군요.
보통 남학생의 경우에는 만 12~13세 정도부터 사춘기의 징후들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14~15세 즈음 급성장기를 거쳐 만 16~17세까지 완만하게 성장을 하다가 경우에 따라 1~2년 정도 더 느리지만 성장을 하기도 하다가 성인 신장에 도달합니다.
물론, 생활습관, 운동습관, 식습관과 같은 후천적인 노력 및 유전적인 영향에 의해서 시기나 성장 속도 등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일반적인 예상을 벗어나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성장판이 닫혀가는 것은 시기적으로나 의사 선생님의 의견을 참조할 때 사실이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최근 두 달 전과 비교하였을 때 0.7cm 정도 더 자랐다고 한다면, 아직은 성장판이 열려 있고 성장 잠재력이 많지는 않지만 남아 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손목 뼈에는 여러 가지 뼈가 있고, 촬영하기도 쉬운 부분이기 때문에 우리 몸의 성장판과 골 연령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대표적으로 성장판을 확인할 때 손목뼈를 기준으로 삼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장판이 닫히면 뼈의 성장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대부분의 키는 뼈의 성장에 의해서 일어납니다.
따라서, 성장판이 완전히 닫혔다면 키의 성장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다만, 자세와 체형을 바로잡는다면 이것에 의한 키의 약간의 증가는 있을 수 있겠지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