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71년 비방으로 우리 아이의 바른 성장을 책임지는
하우연한의원 입니다.
칼럼
스포츠조선
2022의료건강사회공헌대상 총 15곳 선정…한림대의료원 등 3연속 수상
2022-01-20 12:43:21
2022의료건강사회공헌대상 총 15곳 선정…한림대의료원 등 3연속 수상

스포츠조선과 의학전문매체 헬스인뉴스가 공동 주최한 '2022 의료건강 사회공헌대상'의 수상 명단이 20일 발표됐다.

이번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별도 오프라인 행사를 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열렸다.

지난 2019년 12월, 2021년 2월에 이어 세 번째 열린 의료건강 사회공헌대상은 HSR(Hospital Social Responsibility) 캠페인을 통해 고객만족 서비스 및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모범이 되는 각 분야별 우수 브랜드들을 발굴, 공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의료건강 사회공헌대상의 공모 분야는 ▲공공기관 및 단체 ▲종합병원 ▲전문병의원 ▲제약·바이오 ▲의료기기 업체 ▲건강기능식품 업체 등이었으며 ▲사회복지 ▲고객중심 ▲동반성장 ▲친환경 ▲상생나눔 등 5가지 평가 기준을 중점으로 선정했다.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사전조사와 공적 평가를 토대로 했으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의견을 모았다.

올해는 총 15곳의 병·의원 및 업체, 브랜드들이 '의료건강 사회공헌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곳들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영 악화와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도 사회적 책임을 이어가 찬사를 받았다.

학교법인 일송학원 한림대학교의료원(종합병원 부문)과 '머리나라' 브랜드의 헤어랜드가 3회 연속 수상했으며 365헬리오한의원, 더바른신경외과의원, 경희다복한의원, 하우연한의원, 주식회사 본위 등이 2연속 선정됐다.


이밖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현대미학성형외과의원, 유한회사 큐라덴코리아, 더웰내과의원, 대성정신건강의학과의원, 서울온정치과의원, 예산서울안과, 건주병원 등이 각 부문별 첫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 의료기관 및 기업에는 '2022 의료건강 사회공헌대상' 상패 및 상장, 엠블럼 등이 수여됐다.

주최 측은 "의료건강 기관 및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 활동은 착한 의료기관, 좋은 의료건강 기업 등 고객들에게 있어 믿을 수 있는 이미지로 다가간다. 이는 곧 고객들의 사랑으로 돌아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순환 구조가 된다"고 전했다.

또한 "의료건강 분야의 여러 사회적 책임 활동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강조될 것이고 그 시작에는 의료건강 사회공헌대상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문의하기
자녀 이름
연락처
고민